top of page

코리아요가칼리지 이승아 총장, 9월에 국내 최대 ‘요가 사관학교’ 오픈

기숙형 요가 전문가 양성기관 ‘코리아 요가 칼리지’ 이승아 총장 인터뷰

‘웰빙(well-being)’이 일상생활로 스며든지도 오래. 일상 속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운동은 요가가 아닐까. 지난해 말 기준 전국 요가원은 8700여개이며, 약 4만 8000여명의 요가 지도자가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다. 요가인구가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이에 맞춘 새로운 요가 양성기관이 생긴다. 요가비즈니스 전문기업 지혜의눈(대표 김장훈)과 한류트레이닝센터(대표 박성진)이 함께 기숙형 요가 전문가 양성기관 ‘코리아 요가 칼리지’를 오는 9월 오픈한다. 코리아요가칼리지 이승아(나디아) 총장은 “기존의 요가지도자교육기관은 대부분 서울을 중심으로 약 100여개 난립하고 있고 요가지도자 입문과정 심화과정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대부분 열악한 환경에서 불편하고 불안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요가 전문가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점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시스템이 필요해 코리아요가칼리지를 준비하게 됐다”며 새로운 요가 전문가 양성기관의 시작을 알렸다.

◆ 20개 강의실 10개 요가 스튜디오 800명 수용가능한 숙박시설 등 준비

코리아 요가 칼리지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류트레이닝센터(파주 영어마을)에 설립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요가 전문아카데미로, 20개의 강의실과 10개의 요가스튜디오, 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식당, 숙박시설, 대형강당, 야외 공연장 등 교육시설을 두루 갖춘 요가 전문가 양성기관이다. 세계 최고의 요가멘토를 초청해 정통 요가를 직접 전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요가철학, 해부학, 생리학, 명상(뇌과학), 요가비지니스 등 고품격 커리큘럼을 접목해 세계적인 요가사관학교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승아 초대 총장은 20년간 요가수련을 하며 약 4800여명의 요가전문지도자를 양성해왔다. 비트요가, 마하플로우, 타이플로우, 비니테라피, 찬드라요가, 수리야요가, 사마타요가 등 새로운 요가 프로그램을 창시했으며, 리스타트요가, 올댓요가, 현대요가백서, 요가아사나 등 요가 저서도 펴냈다. 현재 코리아요카럴리지 총장이자 나디아요가컬리지 마스터, 나디아요가 콤플렉스 대표이기도 하다. 뉴스투데이는 이승아 총장을 만나 현재 요가업계 이야기를 들었다. 다음은 이승아 총장과의 일문일답 내용이다.

......(중략)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