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터뷰] 국악 요가음악 선보인 나디아 요가 이승아 원장


▲ 10일 오전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된 제9회 코리아요가마라톤 현장에서 이 행사를 주최한 나디아 요가 이승아 원장이 본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민대식 기자

10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야외광장에서 ‘제9회 코리아 요가마라톤’이 개최됐다. 국내 대규모 요가행사 중 가장 오래된 이 행사를 10년째 주최해온 나디아요가 이승아 원장을 만나 10회 행사를 맞이하는 각오와 이러한 요가이벤트를 통한 관련 산업의 성장에 대한 전망을 들었다.

그동안 '코리아요가마라톤' 행사는 서울 도심의 광장이나 우천 시 체육관 등에서 개최돼 왔다. 이번 행사를 킨텍스에서 개최한 이유에 대해 이승아 원장은 “얘기치 못한 조기대선에 따른 여러 행사들 때문에 서울광장에서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이곳을 선택했는데 오히려 이곳이 분위기는 더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내년이면 10회를 맞이하게 되는데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선 참가비 부담을 줄이고 관련업계 부스참여를 늘려 참가인원을 최고 5배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2014년에 유엔이 ‘요가의 날’을 제정 하면서 요가 문화가 꽃을 피웠다. 그와 함께 전국적으로 유·무료 행사들이 매우 많아지고 참여도가 높아졌다”면서 “10회 행사에는 참가비도 낮추고, 더욱 다양한 요가 트렌드 소개와 관련 업계 부스참가를 늘리는 등 2~3천 명 정도가 참여하는 제대로 정착된 대규모 요가문화축제로 키워나가고 싶다”고 강조했다.

......(중략)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